“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송년회
한 해를 정리하며, 고마운 사람들에게 인사의 말을 전하는 연말의 모습.
태피툰의 모습도 마찬가지로,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며 함께 격려하고 인사를 나누죠.
매년 연말 워크샵을 열었지만, 작년부터는 그 모습과 형태가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온라인으로 모이는 것이 익숙해져 버린 웃기고도 슬픈 이 시기에, 2021년의 여정을 돌아보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Google Meet에서 만나는 “Farewell 2021”을 준비했어요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많은 어려움을 주었던 2021년 한 해였지만... 우리 Gems는 이 2021년을 그래도 잘 보내주기로 했습니다.
그럼 12월 21일에 열린 태피툰 온라인 송년회의 모습을 한번 엿볼까요?
오늘의 일일 MC! HR팀 Swan과 Eric
Google Meet에서 진행된 Farewell 2021!
1부: Throwback 2021
총 4부로 구성된 Farewell 2021은 한 해를 돌아보는 “Throwback 2021”으로 시작했습니다.
Title Statistics in 2021
1부 첫 번째 순서로는, 지난 한 해 동안 태피툰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작품은 무엇인지, 그리고 신규 유저 현황은 어떠하였는지 등 수치로 태피툰의 작품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특별히 올해는 웹툰본부 Eunice가 소개 영상으로 함께해 주셨죠.
“What happened in 2021?”
1부의 두 번째 순서로는 올해의 태피툰 주요 소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What happened in 2021?” 2021년 한해를 카테고리별로 선정해 실제 뉴스처럼 구성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순서는 특별히 태피툰의 (자칭)수퍼스타 프로덕트본부 Mino가 공중파 앵커 못지않은 실력으로 뉴스를 진행해 주셨어요 (아이돌 못지않은 춤 실력은 덤.....)
Mino의 Next Level에 모두 민며들다
슬랙 짤까지 생성된 그의 #춤사위 #성공적
엄청난 반응!!!
성원에 힘입어 모든 순서가 끝난 뒤 앵콜공연까지
알.쓸.신.통
1부 마지막 순서로, 알아두면 쓸모가 있는(?) 신박한 태피툰 통계를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올 한해 태피툰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식당 TOP3
•
슬랙 #random 채널 활동 1위
•
마음이 따뜻해지는 나눔왕과 간식나눔
•
태피툰에 가장 많은 유형의 MBTI TOP3
태피툰에는 INFP - INFJ - INTJ 세가지 I 유형이 가장 많다고 하네요... 역시 남다른 태피툰!
저는 E 입니다만.....저도 이런 회사 처음 봅니다
2부: New Gems Talk Show
2부 순서는 올해 처음 시도된 특별한 순서였어요. 바로 올해 입사한 New Gems들을(마케팅팀 Julien, 그래픽팀 Dua, 법무팀 Erin, 그리고 태피툰스튜디오 Ola) 모시고 태피툰에 대한 퀴즈도 풀어보고, 서로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토크쇼를 진행했습니다. 2021년 한 해동안 태피툰에는 무려 41명의 Gems가 조인하셨는데요, 토크쇼에 참여해 주신 네 분을 포함한 신규 입사자 모두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
Welcome to Tappytoon!
3부: Tappyoon Radio
3부는 지난해에 이어서 보이는 라디오 순서로 진행했어요. 지난 2주간 Gems들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연을 소개하는 시간인데요. 한 해 동안 고마웠던 나의 동료에게 보내는 감사 / 인사 올 한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 내년 새해 소망 그리고 만약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어떤 오프라인 행사를 해보고 싶은지 희망사항을 적었어요. 역시나 태피툰 식구 다같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희망사항이 가장 많았네요.
4부: Tappytoon Awards
Farewell 2021의 마지막 순서로, 초창기부터 태피툰에서 한결같이 각자의 자리를 지켜주면서 일당백으로 임해주신 장기근속자 다섯 분을(개발팀 James, Raon, Justin, 그래픽팀 Yoom, 그리고 프로덕트 디자인팀 Mino) 격려하는 시상식을 마련했어요. 영광의 얼굴들 만나보실까요?
태피툰에서 장기근속자에게 축하 각인을 입힌 스페셜 와인 ‘EL HOMBRE BALA(feat. 신의 물방울)’ 과 포상금을 드렸습니다
Goodbye 2021, Hello 2022!!!
한 해를 돌아보니 태피툰엔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었고,
그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Gems였네요!
지나고 보니 참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1년 내 내 재택근무를 하게 된 부서도 있었고
사무실에서 재택근무러의 빈자리를 보는 것이 익숙한 풍경이 되어버렸죠...
어렵고 힘든 과정이었지만, 우리는 빠르게 성장했고 좋은 결과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주신 덕분에, 지금의 태피툰이 더욱 빛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송년회로 2021년을 마무리한 태피툰.
2022년에 우리는 또 어떠한 시간을 보내게 될까요?
내년에는 우리 모두의 소망대로 오프라인에서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기를